본문 바로가기
스타벅스

프리 엑스트라, 라떼 가격으로 바닐라라떼 마시기!

by 햄미햄미 2022. 1.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햄미입니다 :)

 

달달한 커피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처음 가보는 카페에서 달달한 메뉴를 주문할 때 카페모카나 바닐라라떼, 카라멜마끼아또를 많이 선택하실 것으로 생각되어요. 어딜 가든 기본 메뉴들이죠.

 

스타벅스에서는 메뉴들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들어가는 재료를 줄이거나 시럽의 당도를 낮출 수 있죠. 들어가지 않았던 재료들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카페에서 파는 메뉴들도 나의 입맛에 맞춰서 색다르게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재료추가(엑스트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스트라란?

스타벅스에는 '바닐라 라떼'라는 메뉴는 없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기본 카페라떼에 바닐라 시럽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주문 가능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헤이즐넛 라떼나 카라멜라떼도 시럽추가의 개념입니다. 여기서 라떼에 추가하는 바닐라 시럽이 'extra 엑스트라' 입니다. 기존의 레시피에 들어가지 않는 재료를 추가하는 것이 엑스트라입니다. 


프리 엑스트라란?


한 메뉴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레시피의 재료들이 있습니다. 이 재료들 외의 것을 '엑스트라'라고 합니다. 엑스트라의 가격은 한 가지당 600원 입니다 예를 들어, 카레 라떼에는 샷과 우유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바닐라 시럽은 카페라떼에 들어가지 않는 재료입니다. 카페라떼 입장에서 바닐라 시럽은 엑스트라가 됩니다. 단, 샷의 경우는 예외입니다. 기본 들어가는 샷에서 추가를 하면 들어가는 재료임에도 불구하고 엑스트라로 간주됩니다.

 

프리 free에는 무료라는 뜻도 있죠? 프리 엑스트라는 '엑스트라 무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 레시피에 들어가지 않는 재료를 추가하는 것을 무료로 해준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ㅎㅎ 어렵게 생각하면 헷갈리는데.. 한번 이해하면 유용해용


프리 엑스트라 조건


프리 엑스트라를 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습니다.

1. 스타벅스 카드로 전액 결제 혹은 스타벅스 카드 잔액 소진
2. 별쿠폰(별쿠폰급), 텀블러 쿠폰을 사용할 때

분할결제는(기프티콘+스벅카드 등) 전액결제가 아니기 때문에 프리엑스트라가 적용 안 됩니다. 단 스타벅스 카드에 남아있는 잔액을 소진하고 기프티콘으로 금액을 차감하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별쿠폰(첫구매, 생일쿠폰)은 기본적으로 프리 엑스트라 1개가 무료입니다. 그래서 별쿠폰으로도 바닐라라떼 가능하죠. 텀블러 쿠폰의 경우는 2개까지 프리엑스트라 적용 가능합니다. 텀블러쿠폰으로 말차크림프라푸치노에 자바칩(엑스트라1), 초코드리즐(엑스트라2) 추가하여 먹을 수 있죠



오늘은 프리 엑스트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타벅스에서 바닐라 라떼나 샷추가 아메리카노를 자주 드신다면 카드결제가 아니라 스타벅스 카드에 충전을 해서 이용하면 돈을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600원씩 20번만 먹어도 12,000원 이네요! 왠만한 신용카드 혜택보다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달달한 바닐라 라떼 이야기를 했더니 갑자기 땡기네요~ ㅎㅎ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