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만 가오슝 여행] 1일전 최종 확인할 것

by 햄미햄미 2024. 2. 20.
728x90
반응형
대만 여행 하루 전까지 확인할 것들
여행 일정 2024.2.20~2024.2.24


오늘은 최소 1일 전에는 챙겨야 할 것들을 준비해 봤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더 이전에 준비하시면 더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선택하실 수 있어요.


유심(이심)

eSIM 등록 QR



현지 데이터 통신 방법에는 크게 유심과 이심이 있는데요. 우선 이심이 호환되지 않는 기종이 있으니 먼저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유심칩을 갈아 끼우지 않아도 되는 이심이 더 편리하긴 하지만 유바이크를 이용할 예정인 분들은 어느 것을 사용할지 고민하시고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기종 때문에 유심 밖에 선택지가 없는 분들은 미리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괜찮은 가격의 제품이 인천공항 수령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택배로 받거나 돈을 조금 더 주고 사야 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시길 추천합니다.  현지 공항에서 받는 것들은 3~4천 원 더 비싼 느낌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이심을 선택하기 전에 유바이크 보증금은 어떻게 할 것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유바이크는 우리나라 공공 대여 자전거 서비스처럼 대만의 공공 자전거 이용 서비스입니다. 유바이크는 현지 번호가 없으면 보증금 3,000 대만 달러가 필요한데요. 유심은 현지 번호가 생성되기 때문에 따로 보증금이 필요 없습니다. eSIM은 유심칩을 갈아 끼울 필요 없이 등록만 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현지 번호가 없기 때문에 유바이크 이용 시에 보증금이 필요하죠.


저는 유심과 이심 중에 고민하다가 이심으로 선택했어요. 계산해 보니 트레블월렛에서 3,000대만 달러를 환전>재환전하는데 약 3천 원이 발생했는데요. 이심 비용이 4일간 3,200원 정도고 네이버페이로 할인받아 최종적으로 2,500원에 결제했기 때문에 유심보다 훨씬 저렴했어요.

홍콩에서도 로밍도깨비를 이용했었는데요. 가격도 정말 저렴하고 품질도 좋았습니. 정말 강추합니다. (내돈내산)

만약 유심으로 보신다면 도시락유심이 저렴했습니다. 하지만 인천공항 내 수령이 불가했어요. 같이 가는 친구는 쿠팡에서 8,900원에 5일 유심으로 구매해 다음날 집으로 수령했습니다.



여행자 보험


집에서 출발하는 시간부터 일정이 끝나고 집 도착하는 시간까지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질병도 질병이지만 휴대폰 도난이나 파손에 대비하기 좋기 때문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비싼 보험까진 필요 없고 1만 원 내외 가격의 보험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5일간 보험료


저는 따로 가입하기도 귀찮기도 해서 신한은행에서 연계되는 여행박사(DB보험)에서 들었어요. 총 5일에 8,730원이고 신한카드 청구할인으로 10% 혜택을 받아 7,850원에 가입했습니다. (내돈내산2)

여행 관련 어플이나 플랫폼에서 연계가 잘 되어있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크게 없다면 원하시는 상품으로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항공권 온라인 체크인(출발 24시간 전부터 가능)


예매한 플랫폼과 관계없이 온라인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비행시간 24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저는 20일 13:25분 비행이기 때문에 19일 13:25분에 땡하고 체크인을 진행했습니다. 바로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은지 원하는 자리로 지정할 수 있었어요.


여권, 환전, 체크카드


여권, 체크카드를 다시 한번 잘 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제일 중요한 게 현지에서 사용할 돈인데요. 환전해서 공항에서 수령할지, 현지에서 뽑아서 사용할지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미리 환전하시려면 며칠 전에 미리 신청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작년 10월 홍콩여행에서부터 트레블월렛 카드를 발급받아 현지 돈 인출/결제를 이용했어요. 이번 대만 여행에서도 국내에서 사전 환전 없이 가오슝 공항 ATM에서 인출할 예정입니다. 트레블월렛이 좋은 게 필요한 만큼 환전할 수 있으며  환전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또한 현지의 특정 은행에서 출금 수수료 없이 환전한 돈을 인출가능한 것도 장점이죠.

출국 전날에 미리 돈을 충전했는데요. 만약 이심 연결이 실패했을 때를 대비해서 미리 충전해 놓는 편입니다. 또한 가끔 은행 점검시간이면 충전이 불가하더라고요. 최소 금액은 꼭 미리 충전해 두세요~



참고: 트레블월렛 출금 수수료무료 은행 : 타이완/메가/국태은행(공항내O)
:1회 출금한도 400, 월 최대 500까지 수수료 없이 가능

참고로 대만에서는 일본처럼 거의 현금을 많이 사용합니다~


짐 싸기


2월 가오슝 날씨 : 우리나라 초여름 날씨

110V 어댑터
일교차로 인한 겉옷
낮에는 25~30도이니 여름옷 챙기기
소나기 대비한 작은 경량우산
린스, 샤워볼, 클렌징폼

왠지 억울하게 생긴 콘센트


여행 동선 세우기


즉흥적인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파워 J처럼 시간, 분단위로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도 계시죠? 저는 반반인 것 같습니다. 그냥 그날에 큼직큼직하게 뭐 할 것인지만 적어두고 그날 컨디션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해요. 이렇게 계획을 세우는데 네이버 메모를 활용합니다. 브레인스토밍처럼 미리 뭐 해야 할지, 요일별 일정이라던지 그냥 자유롭게 막 적어요.



--------------

지금 가오슝으로 떠나는 비행기 안인데요.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작은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해 왔어요~ 시간 되면 포스팅해 볼게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