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벅스

스벅 플랫화이트 리뉴얼 출시, 플랫화이트란?

by 햄미햄미 2024. 4. 27.
728x90
반응형
리뉴얼된 스타벅스 플랫화이트에 대하여


올해 초에 스타벅스 바닐라플랫화이트가 단종되었습니다. 4월 21일에 ’플랫화이트‘라는 메뉴로 돌아왔는데요. 오늘은 기존의 플랫화이트와의 차이, 플랫화이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랫화이트란?


짧게 추출한 리스트레또 샷과 스팀 우유로 만든 커피입니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즐겨마시는 커피의 한 형태입니다.

일반 라떼와 구성은 비슷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에스프레소 샷을 짧게 추출한 ‘리스트레또 샷’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끝에 추출되는 쓴 맛은 줄이고 커피 본연의 풍미를 살린 샷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폼이 거의 올라가지 않고 우유와 섞이기 때문에 우유와 샷의 맛을 더욱 균일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기존 바닐라플랫화이트와 다른 점

기존의 바닐라플랫화이트는 따뜻한 것, 숏&톨 사이즈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출시된 플랫화이트는 제한이 풀렸습니다. 핫/아이스 둘 다 가능하게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바닐라 시럽이 기본 옵션이 아니기 때문에 원하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가격이 더 저렴하게 출시됐습니다.  

 

아쉬운 점은 기존에 바닐라플랫화이트의 샷의 수는 숏 3, 톨 4였다면 새로운 것은 숏/톨 2개, 그란데/벤티는 3개로 연하게 출시됐습니다. 기존에 바닐라플랫화이트의 진한 맛이 그리운 분들은 플랫화이트 톨사이즈에 투 샷(2 Shots) 추가, 바닐라시럽 3번으로 커스텀을 변경하여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실 미각이 예민하지 않다면 일반 라떼와 크게 차이는 못 느끼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긍정적인 점은 일반 라떼를 리스트레또 샷으로 먹으려면 파트너에게 전달하는 방법 밖에는 없었는데 더 편한 방법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