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벅스

수제탄산 피지오 종류 및 커스텀 추천

by 햄미햄미 2022. 2. 19.
728x90
반응형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피지오

#커스텀추천

#쿨라임

#패션티레몬에이드

#블랙티레몬에이드

 

 


안녕하세여~ 햄미입니다!

여름에 밖에 좀 걷다가 더워지면 스타벅으로 들어가서 쿨라임 피지오 한 잔... 청량했던 기억 때문인지 열심히 일하고 나면 꼭 쿨라임이 땡겨요.


보통 카페에서 에이드를 만들 때 사이다를 사용하거나, 탄산수를 이용합니다.
딸기청+탄산수, 레몬청+탄산수 이런 식으로 딸기에이드, 레몬에이드를 만들죠~

그런데 탄산수를 사용하면 어딘가 모르게 약~간 맹맹한 느낌이 있더라구요.
물 맛이라고 해야하나요?? (잘 안 저어서 그럴수도 있겠지만요...ㅎㅎ)

스타벅스에서 에이드를 '피지오'라고 합니다.
타 에이드와는 다른 피지오만의 특장점은 바로 수제탄산이라는 점입니다. 피지오를 주문하면 탄산기계가 흔들리는 소리가 들리죠~! 탄산이 주입되는 소립니다.

탄산수처럼 물이 들어가는게 아니고 베이스에 탄산을 주입하다보니 맛이 진합니다.
탄산 강도도 선택 가능해요. 약하게, 중간, 강하게(엑스트라)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지오 종류 & 맛 설명

1. 쿨라임 피지오
2. 패션티 레몬에이드 피지오
3. 블랙티 레몬에이드 피지오

현재는 위의 세 종류만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핑크 자몽 피지오도 있었는데 단종 되었죠 ㅠㅠ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 쿨라임 피지오 : 라임베이스와 건라임이 들어간 피지오, 건라임이 들어가서 인공적인 느낌이 아니라 라임 특유의 상큼한 향이 좋습니다~ 특이한건 커피 추출물이 들어가서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있어요. 애기들은 카페인이 없는 패션티 레몬에이드 피지오로 추천드려요~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 패션티 레몬에이드 피지오 : 열대과일 티인 패션티와 레몬에이드의 만남! 상콤+상콤입니다. 패션티의 상큼한 매력에 빠지면 패션티 시리즈를 섭렵하게 되실거예요. 라임패션티, 패션푸르트 티도 드셔보세요~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 블랙티 레몬에이드 피지오 : 블랙티(홍차)+레몬에이드입니다. 탄산이 들어간 아이스티 느낌에 가깝습니다. 아이스티도 상큼한데 약간 쌉싸름한 느낌이 있는데 아시나요? 이상한 조합이라고 생각되는데 아이스티로 생각하면 또 괜찮더라구요. 블랙티는 홍차라 카페인이 있습니다. 애기들이나 카페인 미량으로도 크게 느끼는 분들은 이부분 염두해주시길 바라요.



피지오 커스텀 추천

스타벅스의 장점은 기호에 맞춰서 음료의 기본적인 맛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조절이 가능하다는거죠~
쿨라임같은 경우에는 엄청 유명하죠 ㅋㅋㅋ 기본으로만 드셨다면 이번에 알려드리는 내용으로도 변경해서 드셔보세요.


- 쿨라임 피지오 : 라임 베이스 많이 + 탄산 강도 쎄게 / 샷추가
기본적으로 쿨라임 피지오는 라임베이스+소량의 물+건라임 이 상태로 탄산이 주입됩니다. 여기에서 라임베이스가 더 많이 들어가면 라임 맛이 진해집니다. 더 진하고 시원하게 드시려면 요렇게 드셔보세요~

라임베이스에 이미 단맛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당도만 조절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라임향이랑 당도랑 같이 움직여요! 만약 은은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라임베이스 적게'를 추천드립니다~ 음료보단 탄산수같은 느낌나는데 좋아용

묵직한 느낌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샷추가 추천드립니다. 라임의 미묘한 쓴 맛이랑 샷이랑 은근 어울려요~ 기본적으로 쿨라임에 샷추가를 하시면 탄산이 주입된 음료위에 마지막에 샷을 뿌려줄거예요. 사이다도 상온에 두면 금방 탄산이 빠지듯이 탄산이 잘 주입되려면 뜨거운 샷은 빼고 주입하는게 좋기 때문이죠.



- 패션티, 블랙티 레몬에이드 피지오 : 티 많이 or 레몬에이드 많이, 클래식 시럽 없이(or 적게)
티 많이와 레몬에이드 많이는 동시에 적용 불가능 합니다. 음료는 정량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비율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기호에 맞춰서 티나 레몬에이드를 더 많이 넣어보세요. 패션티를 더 많이 넣으면 새콤상콤해지고, 블랙티를 더 많이 넣으면 홍차의 쌉싸름한 맛이 증가됩니다! 요런거 좋아하시는 분들 분명 계실거예요.

레몬에이드 자체가 가당 상태기 때문에 첨가되는 클래식 시럽을 빼도 소량의 단 맛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단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클래식 시럽을 늘 빼고 먹습니다!




요새 신규로 오픈하는 매장에는 피지오 머신이 없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전국 스타벅스에서 피지오를 맛볼 수 있진 않아서 아쉽네요 ㅠ 있는 매장 방문하시면 시원하게 한잔 하시길 바라요 :)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도 다양하게 즐겨보시길 바라요. 시원하게 드세용!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