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벅스

텀블러 뚜껑(리드) 구매 방법

by 햄미햄미 2022. 1. 17.
728x90
반응형

 

 

 

+) 2022.03.01 추가 : 2022년 1월부터 스타벅스 텀블러 리드 주문이 써모스 제품 외에 엘마, 콩코드 등도 온라인에서 주문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더이상 매장에서 발주가 안 됩니다. 관련된 글을 새로 작성하였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제가 작성한 새로운 글)로 이동해주세요. 써모스 리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조하셔도 괜찮습니다.

 

2022.03.01 - [스타벅스] - 스타벅스 텀블러 뚜껑(리드) 온라인 주문 방법

 

 


 

안녕하세요 :)
스타벅스는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지만 매 시즌마다 다양한 음료와 MD로도 업계에서 유명하죠. 특히 체리블라썸 시즌이 유명해서 출시일 오픈에 새벽부터 줄을 서서 구매하는 사람들도 꽤 보입니다. 올해 체리블라썸 MD들 또한 기대가 되네요. MD라는 단어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거예요. MD는 간단하게 말하면 스타벅스에서 파는 텀블러, 파우치, 커피용품과 같은 제품들을 의미합니다.

 

MD들 중에서 텀블러 뚜껑만 따로 진열되어 있는 것은 보신 적 없으실거예요. 하지만 텀블러 뚜껑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그래서 스타벅스 텀블러의 뚜껑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의 스벅 첫 텀블러! 아직도 사용중 ㅎㅎ


요즘은 옛날보다 일회용품 사용에 민감하죠. 제로웨이스트라는 환경보호 방식도 생겨났죠. 쓰레기를 Zero로 만드는 삶의 방식을 의미한다고 해요. 저도 한 때 열의에 불타서 최대한 쓰레기를 만들지 않으려고 샴푸바를 사용하고 장바구니도 들고다니고 그랬었답니다.


카페는 일회용품이 많이 나오는 곳이죠. 테이크아웃 컵은 기본이고 티슈, 물티슈, 빨대, 일회용 포크 등 버려지는 것이 참 많습니다. 스타벅스는 현재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종이빨대를 사용하고 있죠. 그리고 텀블러 할인 혜택(에코별이나 금액할인)도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어서 텀블러를 사용하는 손님의 비중이 꽤 높은 것 같습니다.

(환경보호 한다면서 아이러니하게도 텀블러 같은 상품들을 매 시즌마다 출시하기 때문에 스타벅스가 그린워싱이라는 말을 듣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이 부분에는 동의하고 있는 바이며 스타벅스에서도 경각심을 가지고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환경보호를 위해 텀블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의 텀블러를 최대한 오래오래 사용하고 싶을 거예요. 그런데 보통 텀블러를 자주 이용하게 되면 몸통은 멀쩡한데 뚜껑이나 고무 패킹 같은 부분은 교체가 더러 필요하죠?


화이트 엘마 리드


제 텀블러 뚜껑도 고무 패킹같은게 헐거워지더라구요. 고무 틈새로 음료가 들어가서 매번 세척할 때마다 고무를 분리해서 씻으려니 조금 귀찮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여기서 더 낡아서 고무가 제자리에 들어가지 못 하면 바꿔볼 생각입니다. 

 

 

저보다 텀블러 경력이 오래 되신 분들, 더 구입이 급한 분들을 위해 부품 구매방법 알아볼까유?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스타벅스 매장에서 주문
2. 써모스 네이버샵에서 구매

 


 

 

1. 스타벅스 매장 주문 구매



매장에서는 뚜껑만 발주할 수 있습니다. (고무만 발주는 안 됩니다)

발주를 해야하기 때문에 당일 구매는 안 되고 2~3일정도 뒤에 매장에 재방문해야합니다.
재방문이 편한 매장으로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발주 가능한 부품 리스트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텀블러를 들고가서 문의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2. 써모스샵 부품구매

 

https://m.thermosshop.kr/product/list_thumb.html?cate_no=64

스타벅스 텀블러 중에 써모스 제품이 상당히 많습니다.
프로모션때 나온 텀블러는 한정이라 같은 색상이나 무늬로는 구매 안 되구요.
제품 번호가 같아 호환되는 부품을 구매 가능합니다.
제품 번호는 텀블러 바닥에 보시면 적혀있습니다.



매장에서 구매할 때와는 달리 뚜껑뿐만 아니라 고무패킹 같이 작은 소모품도 구매 가능합니다.

 

 

 

 

프로모션때 알록달록하게 나오는 텀블러 뚜껑의 색상은 사실 거의 구하기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소모품만 교체해서 절약도 하고, 오래오래 사용해서 환경에 같이 기여해보아요.
애착 텀블러와 함께 오늘도 향긋한 커피 한 잔 맛있게 드세요 ! :)

 

 

 

 



+)
요즘 좋아하는 딸기 마스카포네 케이크 입니다 ㅎㅎ
겨울엔 딸기가 최고죠~





728x90
반응형

댓글